편집자추천도서
온전함을 위한 발걸음
역설/파커J.파머(Parker J. Palmer)/김종훈 /템북/모중현 편집위원
세상 한복판에서 살아가지만 세상과 같지 않아야 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은 이 자체로 역설입니다. 강렬하게 통합된 삶을 원하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 .
스테디셀러
당신이 사용하는 언어, 영성은 어떠한가?
언어의 영성/마르바 던/오현미/좋은씨앗/조정의 편집인
참 흥미로운 제목이었다. “언어의 영성”이라니. 부제, “오염된 신앙 언어의 회복이 나에게 가져다주는 것들”이 하나의 힌트를 제공했다. 이 . .
출판
생활의 시, 교훈의 시, 말씀의 시
사랑은 꿈속에서../문용길/크리스찬북뉴스
역사 깊은 총신대, 그것도 칼빈주의 보수신학의 요람 총신대에서 꼭 주고받음직한 우수신학논문상, 칼빈주의 실천상, 신학보수 공로상이 아닌, 우 . .
베스트서평
우리에게 주어진 짧은 시간은 영원을 준비하는 절호의 기회다
시간 관리도 영../조던 레이너/정성묵/두란노/조정의 편집인
솔직히 시간 관리에 관한 신앙 서적을 많이 읽어보진 않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은 케빈 드영의 <미친 듯이 바쁜>(부흥과개혁사, . .
편집자 칼럼
코칭의 기술, 마살 쿡 지음, 지식공작소, 2003. 좋은 코칭을 위한 지혜로운..
겨울 방학을 맞아서 하루 날을 냈다. 피케티의 "21세기 자본"을 공부하기로 했다. 필자는..
유명한 변호사 크리스토퍼 윈나스가 미국의 유명한 잡지 포브스 지를 만든 Malcolm Fo..
하나님의 도성 읽기(9) 2권 23-29장. 마귀의유혹에 있는 로마 2권 23..
『초과중량』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 처음에 내게 ..
오래 전 “야베스의 기도”라는 책이 기독교 출판계 베스트셀러에 오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
지금 밤이 깊이 이 시간, 잠들기 힘들 정도로 거친 비가 창문을 두들기고 거센 바람이 쉴새..
견득사의(見得思義) 1. 견득사의, 이 말은 ‘얻을 것이 생기면 옳은지를 생각해 보..
겸손한 그리스도인이 되자 포스트모던의 특징을 한 가지로 압축한다면, 그동안의 패..
길이신 예수 그리스도(3) 죄인의 자리에 떨어진 아담과 하와에게 무슨 일이 생겼을까..
영화 ‘하루’가 주는 사랑과 용서의 메시지 최근에 개봉되어 많은 사람들에..
코로나 시대의 교회, 코로나 이후의 교회코로나로 인해 세계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교회도 마..
요즘 50대 목사님들의 안타까운 소식들이 많이 들립니다. 저희 노회의 50대 목사님도 연말..
인근교회에서 독서나눔을 하신다고,독서나눔하기 좋은 책 목록을 부탁하셔서 정리해봅니다.(급하..
< 신학 무용론을 반대하며 > 우리 모두에게는 성경이 들려져 있다. 성경은 성..
오는 31일은 부활주일이다. 많은 사람이 과감하게 날짜를 제시하지만(예: AD 30년 4월..
솔로몬은 전도서에서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라고 했습니다. 우리..
안타깝지만 점점 마지막시대로 가는 특성이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마지막때가 어떻게 되..
『이 초라한 나를 이토록 사랑하셨나요?』는 광주 새생명교회에서 목회하고 계시는 정준영 목사..
  • 온전한 복음으로의 초대 온전한 복음으로의 초대 예수 왕의 복음/매튜 W. 베이츠(Matthew W. Bates)/이학영/학영/모중현 편집위원

    좋은 질문은 통찰을 이끌어 냅니다. 가끔 어리석은 질문에 현명한 대답이 따라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우문(愚問)이 현답(賢答)에 이르는 것은 아닙니다. 예리한 질문은 새로운 시각을 허락합니다. 질문을 바꾸면 대상을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어떤 대상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많이 던집니다. 그 대상을 정의하고 개념을 정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질문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각자의 ... more

  • 사도들이 들려주는 특별한 이야기 사도들이 들려주는 특별한 이야기 사도바울의 마지막, 특별한 열흘/배성혜/좋은땅/모중현 편집위원

    이야기는 우리를 상상하게 합니다. 팍팍하고 고단한 현실의 짐을 잠시 내려놓습니다. 잠시이지만 이야기가 들려지는 순간에 염려와 두려움은 사라집니다. 풍성한 상상의 나래가 펼쳐집니다. 듬성듬성 드러났던 빈 공간이 이야기로 가득 채워집니다.더하여 좋은 이야기는 우리를 그 이야기 안으로 동참하게 만듭니다. 마치 그 시간, 그 장소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웃고 웁니다. 조용히 그들 곁에 있습니다. ... more

  • 말씀을 벗하여 살아가는 삶 말씀을 벗하여 살아가는 삶 깨달음은 더디 온다/사막 교부와 교모/이덕주/사자와어린양/모중현 편집위원

    속도가 중시되는 사회입니다.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선점하지 않으면, 뒤처진다 말합니다. 그리하여 과정은 무시됩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은 중요하지 않게 됩니다. 윤리도 우선순위에서 한참 뒤에 있습니다. 오로지 경쟁 우위를 통해 승리를 쟁취하고자 합니다.​이러한 사회는 인내가 없습니다. 성실함은 도외시됩니다. 일상은 무너집니다. 효율만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회에서는 참된 교육과 배움의 공간이 줄... more

  • 예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은 누구신가? 그리스도는 질문이다/웨인 A. 믹스/김경민/비아/모중현 편집위원

    재빨리 답을 찾으려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엇인가 명확한 방법을 통해 명징한 정답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오랜 연구를 통해 얻게 되는 것은 '답'보다는 '질문'입니다. 우리의 신앙이 여정임을 깨닫습니다. 신학의 언어도 고정된 것이 아니라 과정에서 얼마든지 변화되며 통합되고, 재해석됩니다.​신앙과 신학의 언어를 이야기와 은유로 받아들인다면 우리 삶을 더욱 폭넓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고통과 고난의 순간 진심이... more

  • 흥하는 교회가 좋은 교회가 아니라 말씀대로 행하는 교회가 흥하는 교회다 흥하는 교회가 좋은 교회가 아니라 말씀대로 행하는 교회.. 쇠하는 교회 흥하는 교회/서창원/개혁된실천사/조정의 편집인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 16:18). 예수님이 직접 하신 이 말씀이 현실과 거리가 있는 것처럼 여겨질 때가 있다. 실제로 세워지는 교회가 있는가 하면 무너지는 교회도 있다(무너지는 교회가 더 많은 것처럼 보인다). 흥하는 교회도 있지만 쇠하는 교회도 많다. 교인의 숫자만 가지고 하는 말이 아니다. 사람은 넘쳐날 수도 있다. 하지만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 more

신간 소개

  • 모든 교인은 교회의 리더다
    모든 교인은 교회의 리더다
    “모든 교인은 하나님의 가능성!”모든 교인은 교회의 리더가 될 수 있다! 건강한 교회는 리더를 든든히 세운다.건강한 교회는 건강한 리더가 얼마나 많으냐에 달렸다. “양육과 훈련으로 세워지는 건강..

  • 낙원과 결핍
    낙원과 결핍
    책 소개한국 모더니즘 시의 수사학적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문학평론가로 활동하면서 아신대학교 교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금동철 저자가 다른 시선으로 현대시를 읽는 즐거움을 독자에게 선사하기 위해 『낙원과 결핍』..

  • 하나님의 임재 연습
    하나님의 임재 연습
    책 소개300년 넘게 사랑받아 온 《하나님의 임재 연습》,새로운 번역으로 만나다!1. 사자와어린양이 펴낸 《하나님의 임재 연습》의 특징   -‘CTK(크리스채너티투데이 한국판) 번역가 대상’과 한국기..

  • 기독교란 무엇인가
    기독교란 무엇인가
    이 책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신이란 무엇인지, 예수의 성육신과 십자가 사건은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신자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가 찾기도 전에 먼저 우리를 찾아와 여일하게 자신을 설명하고 우..

  • 하나님의 두려움
    하나님의 두려움
    하나님이 두려워하시는 게 있다니, 정말인가!그렇다면…하나님은 도대체 무엇을 두려워하시는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여전히 남아 있는 한우리에겐 희망이 있으며,그 희망은 이 시대를 살아내는 영적 능력..

더보기

책과사람

'문용길 시인의 축복의 노래' 저자 문용길 목사
문용길 목사님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뵙지 못했는데, 생각보다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니 마음이 놓이고 평소 목사님이 건강관리를 잘해 오시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
더보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