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두 번째 기도 소식지~

기도 소식지

by JJ family 2023. 4. 14. 13:03

본문

20234월 14일

 

1. 근황 Talk

베트남 남부 지역에 위치한 호치민은, 열대기후에 속해있어 사계절 없이 항상 여름입니다. 특별히 인도차이나 반도의 국가들은 4월부터 급격하게 더워지고, 5월부터는 게릴라성 폭우가 매일같이 내리는 우기(雨期)’가 시작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건기(乾期)’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환절기라 할 수 있기에, 주변에 아픈 사람들에 대한 소식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학교에서는 장염과 A형 독감 등이 유행하고 있다는데, 저희 아이들뿐만 아니라 타지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 자녀들 모두 아프지 않기를 기도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저희 가정에는 이미 한 차례 폭풍(?)이 지나갔습니다. 지난 3, 큰 아들(예성)은 방광염으로 인해 2주 동안 혈뇨가 멈추지 않았습니다. 처음엔 신장에 이상이 생겼나 싶어 한국으로 가서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할지 걱정되기도 했었습니다. 다행히도 열심히 기도하며 이곳에 계신 의료 선교사님의 도움을 받아 완치될 수 있었고, 지금은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둘째(동하)는 감기에 걸려서 1주일 동안 약을 먹었고, 아내도 갑자기 몸살이 나서 한동안 고생을 면치 못했습니다. 어디에서 살든 마찬가지겠지만, 선교지에서 건강하게 지내며 주님의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혈액검사를 위해 채혈하는 장면 (큰 아들)

2. 사역 Talk

선교사의 첫 번째 초창기 사역은, 여러 말 할 것 없이 현지어입니다. 그래서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사이버한국외대의 베트남어학과 수업을 열심히 들으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원래 계획은 현지인 학생으로부터 개인과외를 추가로 받으려고 했으나, 먼저 학교 수업을 충분히 복습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지인 학생과의 수업은, 강의가 없는 방학 때 진행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장기적인 사역을 위해 현지어 습득은 가장 우선순위이나, 언어만 하며 있기에는 불편한 마음이 들어서 기도하던 중에 두 가지 사역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구제 사역입니다. 저희 가정과 교제하고 있는 베트남 크리스찬 자매가 있는데, 그 자매가 다니는 현지 교회의 목사님께서 불우이웃을 돕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성도가 10명이었는데, 이 사역으로 인해 30명 정도의 불신자가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호치민이 경제 중심 도시이기는 해도, 생계가 어려운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왜냐하면 현지인 기준으로 생활물가가 높고, 일자리를 위해 지방에서 올라왔지만 갑작스런 병환으로 일하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교회가 작아서 불우한 불신자들의 필요를 충분히 채우지 못하는 어려움에 대한 소식을 듣고, 기도하던 가운데 돕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특별히, 갓난 아기인데 분유를 사서 먹일 돈도 없는 가정이 있다고 하여, 4명의 아기에게 분유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섬기기 시작했는데, 아기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고 현지 교회를 통하여 그 가정들이 모두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다른 하나는 멀티미디어 사역입니다. 어느 나라나 사람들은 SNS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베트남을 비롯한 인도차이나 국가들도 YouTube, Facebook, Zalo 등을 남녀노소 구분없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복음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현지인들에게 전달하고자, YouTube 계정을 새로이 개설하여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주기도문과 요한복음을 베트남어로 읽어주고 영어 자막을 띄워주는 영상을 제작하여, 현지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지만, 차후에 좀 더 알차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복음 전파에 잘 사용되어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후원자 명단 (왼쪽) / 유튜브 계정 (오른쪽)

 

※ 유튜브 계정: 유튜브에서 'mission indochina'로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링크: https://www.youtube.com/@MISSIONIndochina )

'구독' 버튼을 클릭하시어 선교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3. 기도제목

지금의 환절기와 곧 시작될 우기(雨氣)에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도록 하소서.

가정의 필요를 채워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모든 필요(선교비, 자녀교육비, 집세 등)를 공급하여 주옵소서.

베트남어 공부에 지혜를 주시도록. 단어와 문법을 잘 외우고 활용할 수 있게 하소서.

구제 사역: 4명의 아이들-(8개월), 바오(7개월), (4개월), (1개월)-이 잘 자라고, 그 가정이 구원받게 하소서.

멀티미디어 사역: 인도차이나 국가들의 복음 전파를 위한 콘텐츠를 잘 제작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게 하소서.

위드137’: 100곳의 후원처, 300명의 기도동역자, 7000명의 구독자와 함께 인도차이나(베트남,미얀마, 라오스,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각 국가들의 기독교 인구가 최소 10% 되는 일에 쓰임받게 하옵소서.

 

※ 선교동참
신한은행(한   국) :  110-320-963906  (예금주: 박준일)
Shinhan(베트남) :  700-015-912012  (예금주: PARK JOON IL)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